본문 바로가기

소녀감성 팩토리/글과 시

책속좋은글귀 모음 : 친구 명언, 우정글귀 : 책속의 명언

 앤이 추천하는 책속의 좋은글귀 모음 

친구우정글귀 : 친구 명언 : 책속좋은글귀 모음 : 우정글귀 : 책속의 명언


오늘은 제가 읽었던 책 중에 친구와 우정에 대해 공감이 갔던 부분을 발췌해서 가져왔습니다.

일본작가 타케모토 노바라의 <시모츠마이야기>와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외국작가의 <인생이란 다 그런 거야> 나온 글입니다.

진정한 친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친구명언이기도 하고, 인간관계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인생명언이기도 해요.

제가 직접 발췌한 글이라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한 책속좋은글귀 모음이니

힐링을 받을 수 있는 책속의명언을 찾는 분들은 꼭 읽어보셔요~★




 

이 책은 <불량공주 모모코>라는 영화의 원작이기도 해요.

폭주족 여자아이와 로리타패션 매니아인 여자아이의 특별한 우정에 대한 이야기로,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청소년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두 고등학생이 타인에서 가장 가까운 친구 사이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는데, 

책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이 독백이 나온답니다. 

우정글귀라고 하면 보통은 진정한 친구와의 평생 사귐에 대한 글이 많은데 

이 소설은 삶을 살면서 의도와 상관없이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는 말을 하고 있어서 아련하면서도 수긍이 가는 기분이었어요. 

이 글이 와닿지 않는 분들은 책속좋은글귀로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읽어보시면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했던 책인데, 제목이 끌려서 읽어봤더니 이런 친구명언이 실려 있었습니다. 

친구뿐 아니라 인생과 삶에 대한 좋은글귀로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인간관계로 괴로울때 이런 책속의 명언을 읽으며 마음을 다스리고 힐링하시길...



앤이 추천하는 좋은글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