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디&패션

여자복고패션/빈티지패션 : 여름 스트릿패션_5월~6월 단정한 옷차림

 스타일 : 복고패션 #1 : 단정한 옷차림 

 


봄코디와 여름코디로 활용할 수 있는 빈티지패션 & 여자복고패션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아무래도 옛날 느낌이라 무난하고 단정한 옷차림이 많답니다.

5월~6월에 입기 좋은 레트로풍 여름 스트릿패션을 찾으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늦봄부터 초여름까지 입기 좋은 롱스커트&미디스커트 30대 여름코디입니다.

인어라인 롱스커트나 무릎을 살짝 덮는 미디스커트는 70년대 느낌을 내기에 좋은 아이템이에요.




 

모델언니 나이가 조금 있어 보이지만, 10대 러블리 빈티지룩으로 입으면 귀여운 스타일이에요.

짧은 길이의 흰색 기본원피스와 빨간색 리본, 구두 조합이 종이인형 소녀 느낌이죠♡




 

이런 에메랄드그린 계열의 초록색 옷은 여름 겨울을 가리지 않고 복고패션에 잘 어울리는 색깔이에요.




 

도트 무늬가 들어간 블랙 머메이드 스커트가 빈티지스러운 5월~6월 여름스트릿패션입니다.

위에 티셔츠를 입어서 편한 느낌이지만 블라우스를 입어준다면 오피스룩이나 결혼식하객패션으로도 입기 좋아요.




 

초록색 꽃무늬 롱원피스에 갈색 옥스퍼드화, 빨간 립스틱만으로도 요런 레트로룩이 쉽게 완성된다는 거!




 

A라인 청치마와 흰색 셔츠, 레이스양말로 무난하면서도 단정한 옷차림이에요.

10대부터 20대 중반까지 여자복고패션으로 추천~




 

꽃무늬바지도 복고풍 분위기를 내기에 좋은 아이템이에요.

모델 언니는 초록색 옥스퍼드화를 신어서 빈티지패션 느낌을 더 강조해주었습니다.

저런 옥스포드화는 봄과 가을에도 클래식 패션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유용해요~




 

속살이 살짝 비치는 블랙 쉬폰블라우스에 빨간색 주름 롱스커트를 매치한 여름 스트릿패션 스타일링. 

주름치마 계열은 색깔이나 무늬만 잘 고르면 쉽게 복고코디를 할 수 있어요. 

요 코디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가을에 또 보여드릴게요♡ 




 

상당히 심플한 코디인데도 왠지 눈길을 끄는 쉬폰 롱원피스+옥스퍼드힐+보라색 사첼백 스타일.

진한 보라색 샤첼백과 올리브색 패션양말의 조화가 정말 복고스럽죠♡

20대뿐 아니라 30대에게도 잘 어울리는 봄~여름 여자스트릿패션이에요.




 

빨간색이 들어간 줄무늬니트나 티셔츠는 하이웨스트 청반바지와 매치하면 70년대~80년대 느낌이 난답니다.

집에 있는 옷으로 무난하게 도전해볼 수 있는 데일리룩 빈티지패션이에요.




 

카라원피스와 고양이구두, 단발머리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낸 단정한 빈티지패션.

6월은 초여름이라 목을 덮은 카라옷을 입어도 많이 덥지 않으니 튀지 않으면서도 분위기 있는 옷차림을 좋아하는 분은 도전해보세요~



▼소녀감성 패션블로그 <앤의 달콤한 나날> 소식을 카스에서 알림받는 방법▼

 


 


롱원피스 #1 : 키작은여자코디

 


레이스블라우스 #1 : 봄 여름 페미닌룩

 


반바지 #1 : 20대 여자 숏팬츠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