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디&패션

망토코트 : 데일리룩 케이프코트 : 이쁜 여자겨울코트

 겨울코트 #1 : 케이프코트 코디 

 


가을도 끝나기 전부터 겨울코디를 포스팅했었는데 겨울코트코디는 진짜 겨울이 닥친 후에야 부랴부랴 올리네요;; 

좀더 일찍 올리고 싶었지만....네이버에 버림받았던 나쁜 기억이 자꾸만 떠올라서 조심하느라... ;ㅅ; 


아무튼 2013년의 유행 디자인과 올겨울 여자코트코디를 알아보는 분들을 위한 오늘의 포스팅! 

코트라고 해도 종류가 다양해서 모직코트, 타탄체크코트, 퍼코트, 패딩코트 등등 구분하자면 끝이 없는데요, 

그중에 제가 무척 좋아하는 케이프=망토 모양 겨울코트의 코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케이프코트코디는 초겨울이나 초봄에 입기 좋은 옷이라 11월의 초겨울패션으로 예쁘게 입을 수 있죠♬ 

소녀감성 돋는 망토코트를 활용해서 얼마나 이쁜 여자겨울코트코디를 할 수 있는지 함께 구경해보아요~♡




 

빨간색 체크무늬가 들어간 아우터 하나로 소녀감성 걸리쉬룩을 연출했습니다. 

길이가 길어서 12월에도 입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남친과의 데이트룩이나 겨울 결혼식 하객패션으로도 추천하는 스타일입니다. 




 

가능하면 남자 없이 단독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사진이 이것뿐이라서;;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다가 찍은 듯한 베이지색 케이프망토코트 코디 사진입니다. 

풍성하게 장식된 퍼장갑과 단정한 모자를 매치해서 우아하고 럭셔리한 코디로 소화했어요. 

망또 디자인이 귀여운 옷차림만 가능할 것 같은데, 의외로 이런 우아한 스타일도 가능하답니다! 




 

이번에는 위와 정반대로 10대 중학생, 고등학생에게 어울릴 것 같은 귀요미 케이프코트 코디입니다. 

프릴과 퍼, 리본으로 장식된 로리타풍 블랙케이프도 귀엽지만, 체크니삭스와 호피어그부츠도 귀여워요~ 




 

크리스마스에 이벤트 파티 복장으로도 어울릴 것 같은 귀여운 겨울코트예요. 

동물귀가 달린 옷.......나이 들면 못 입으니 10대 청소년~20대 대학생 분들은 늦기 전에 입어보세요! 




 

20대~30대 여자겨울코디로 추천하는 주황색 코트+블링블링 반짝이 치마+도트 니삭스 패션. 

특별히 튀는 옷은 없는데 왠지 데일리룩으로 입기에는 살짝 부담될 것 같기도 하고...ㅇㅅㅇ 

그래도 모자부터 구두까지 제 마음에 쏙 드는 이쁜 스타일링입니다♥ 




 

이건 그래도 무난하게 데일리룩 코트 스타일링으로 입고 다닐 수 있을 듯? 

포근한 털이 달린 퍼케이프 코트에 모델언니처럼 리본 브로치를 해주는 것도 센스 있는 코디법 같아요. 

여성스럽고 차분한 여자코트코디를 하고 싶은 20대~30대 직장인에게 추천! 




 

검은색 케이프망토에 갈색원피스, 하트스타킹, 워커를 신어서 발랄하게 연출한 코트패션이에요. 

블랙워커 때문에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여대생 겨울캠퍼스룩으로 잘 어울릴 듯. 




 

오프닝에서 보여드린 베이지색 짧은 망토 코트 스타일링 풀샷입니다. 

갈색 타탄체크 반바지와 니삭스스타킹, 갈색 스웨이드 롱부츠를 매치해서 무난한 초겨울 데일리룩 코트 코디를 완성했어요. 

허리까지 오는 숏코트를 가진 분은 반바지+롱부츠 콤비를 곁들이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코디를 할 수 있어요. 




 

진한 빨간색 아우터와 블랙치마, 스타킹을 매치한 이쁜 여자코트 스타일링. 

중고등학생 교복 위에 그냥 입어도 예쁠 것 같고, 소개팅코디로도 어울릴 것 같아요. 




 

오렌지색과 검정색이 어우러진 체크무늬 모직케이프를 블랙스커트 위에 둘러준 여자 초겨울코디입니다. 

작은 갈색 가방이나 검은색 옥스퍼드화까지 전체적으로 단정한 느낌이라 결혼식 하객패션으로도 입을 수 있어요. 




 

마지막은 베이지색의 니트케이프 코트와 빨간색 타탄체크 스커트가 예쁘게 어울리는 20대가을-겨울패션입니다. 

늦가을부터 초겨울까지 데일리 여자 코트 코디로 요렇게 입고 다니면 패션피플 소리 좀 들을 듯! 



 

소녀감성 패션블로그 <앤의 달콤한 나날>은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운영/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주소는 언제 바뀔지 모르니(ㅠㅠ) 카스에서 anne777을 친구추가해주세요!!! 


 


방한용품코디 #1 : 머플러 예쁘게 매는법

 


컬러 : 그라데이션코디 #1

 


레깅스 #1 : 치마레깅스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