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한 D.I.Y

아기용품_코바늘뜨기 : 아기덧신뜨기/아기덧신도안_코바늘손뜨개

 코바늘뜨기-아기덧신 #2 : 코바늘손뜨개 아이디어 

 


오늘의 포스팅은 지금까지 야금야금 모아온 코바늘손뜨개 아기덧신뜨기 2탄!

예전 블로그에 올렸던 1탄도 반응이 좋았는데요, 2탄 역시 앙증맞고 깜찍한 코바늘뜨기 유아덧신 사진을 모았습니다. 

제목은 아기덧신도안으로 적었는데, 기호가 표기된 정식 도안은 없고요;; 

뜨개질을 좀 하는 중수~고수 분들이 뜨는 방법을 참고할 수 있게끔 큰이미지를 준비했답니다. 

코바늘로 뜬 한코한코가 보이기 때문에 솜씨가 좋은 분들은 사진만 봐도 덧신뜨는법을 대강 알 수 있을 거예요. 

아기소품은 뭐든지 다 귀엽지만 겨울에는 뜨개질로 만든 아기물건이 계절에도 어울리고 귀여우니까 

내손으로 귀여운 핸드메이드 아기용품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스트로베리 딸기의 귀여움은 아가의 것일 때 더 빛을 발하는 법!

딸기를 주제로 한 신발은 많지만 이건 딸기꽃을 끈으로 묶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조금 특이해요.




 

최근 왠지 양에 불타오르고 있습니다....양모자나 양신발을 아가들 것으로 만들면 어찌나 귀여운지...♥

양 캐릭터는 남자아이, 여자아이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유용한 것 같아요. 




 

발목을 보면 딸기 컨셉인 것 같지만 빨간신발에 동글동글한 까만 구슬을 넣어서 무당벌레 느낌도 나는 귀요미 덧신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딸기라고 해도 남자아기에게도 어울려요. 성별을 모른 채로 아기덧신뜨기를 할 때에는 이런 것도 추천~




 

하이탑 캔버스화 디자인의 깜찍한 노란색 신발모양 덧신입니다. 

뜨개질로 만드는 덧신은 흐물흐물할 것 같은데 의외로 코바늘뜨기로도 이렇게 모양이 잡힌 아기용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깜놀! 




 

저 위에서 보여드렸던 빨간색 딸기신발과 비슷해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다르게 생긴 분홍색 딸기덧신입니다. 

딸기꼭지 부분이 장화처럼 위로 길게 뻗었는데요, 그냥 신어도 귀엽고 접어서 신어도 귀여워요. 

딸기모양은 아가신발 중에서는 조금 흔해서 뜨개질책에도 아기덧신도안이 종종 나올 것 같은데...요 사진도 응용해보세요~




 

위 사진과 세트인 딸기모자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이 핑크딸기 디자인은 아기용품 풀세트로 만들었는데, 옷까지 입혀서 딸기 아가로 만드는 것도 귀엽겠더라고요♥ 

세트 가디건 사진은 나중에 또 보여드릴게요~




 

오프닝에서 보여드린 귀요미 토끼덧신입니다. 심지어 복슬복슬 탐스러운 토끼꼬리까지 달아준 깨알센스!!!

코바늘손뜨개 신발 디자인은 참 다양하고 예쁜 게 많지만, 이 토끼모양 덧신도안은 저도 갖고 싶네요....

참, 이 사진은 유아신발이지만 성인여성신발도 있어요! 토끼덧신을 성인여자가 신어도 귀엽더라고요. 나중에 보여드릴게요~




 

베이비모자와 신발이 세트로 구성된 파란색&핑크색 겨울나들이 세트입니다.

볼살 통통한 여자아이에게 요 세트를 씌우고 신겨서 나들이 가면 정말 귀여울 것 같죠♥

살펴보면 나름 단순한 모양이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아기덧신도안을 응용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데...어떤가요? 




 

무릎까지 올라오는 베이비장화를 색감이 선명한 딸기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진한 빨간색으로 딸기모양 만드는 것도 괜찮네요. 사진 찍을 때 예쁘게 나올 것 같아요.




 

재봉틀이나 손바느질이 아닌 코바늘손뜨개로 이렇게 섬세하게 만들 수 있다니!!!

신발 옆에 붙어 있는 저 쬐끄만 오리(병아리?)를 뜨개질로 표현한 것도 아이디어가 참 대단하죠. 

그나저나 하늘색 바탕에 노란 아기새를 봤을 때는 물에 뜬 새끼오리 같았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모양은 병아리 같기도 하고???

아무튼 이것도 성별에 관계없이 남자아기, 여자아기에게 모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니 덧신뜨기에 참고하세요~



▼소녀감성 패션블로그 <앤의 달콤한 나날> 소식을 카스에서 알림받는 방법▼



아기덧신뜨기 #1 : 손뜨개 아기용품

 


코바늘뜨기-아기모자 #1 : 코바늘뜨개질

 


코바늘뜨기 소품#1 : 책갈피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