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치마코디 #3 : 트럼펫스커트&주름치마
오늘의 겨울치마코디는 특정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서 트럼펫스커트와 주름치마로 주제를 잡았습니다.
우선 저 이름이 생소한 분을 위해 설명하자면, 엉덩이 정도까지 H라인으로 타이트하게 내려오다가
밑에서 주름이나 플레어로 단을 넣어서 넓게 퍼지게 만든 디자인을 트럼펫스커트라고 합니다.
트럼펫 악기와 비슷한 모양이라 그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저 위의 오프닝 사진처럼 생긴 것이 트럼펫치마인데 정석적인 기장은 아마도 무릎길이였겠지만
요즘은 미니스커트가 많아서 저 디자인을 무릎치마로 만들면 나이들어보이기 때문에 오피스룩 정장에서나 나오고 있고,
보통은 무릎 위로 올라오는 미니트럼펫스커트가 많은 듯합니다.
페플럼스커트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페플럼은 허리아래에서 퍼지는 거라서 의미는 통하지만 틀린 말입니다.
각설하고! 아무튼 오늘은 사랑스럽게 연출한 트럼펫치마와 주름치마(플리츠스커트)코디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잘하게 주름잡힌 플리츠스커트와 넓은주름으로 디자인한 플리츠스커트 등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즐겁게 구경하시고 1월부터 2월까지 한겨울 시즌 여자겨울코디에도 활용하세요~★
부엉이 모양의 발랄한 티셔츠와 파란색~네이비색 중간톤의 주름치마, 노란베레모로 밝게 스타일링했습니다.
손뜨개로 만든 것 같은 뜨개목도리까지 보태니까 더 귀엽네요. 요런 주름치마코디는 10대~20대 여자분들 여행패션으로도 추천해요~
미니스커트길이의 핑크색 트럼펫스커트와 흰블라우스, 베이지색 보석가디건으로 여성스럽게 입었습니다.
단정한 옷차림이라 데이트룩이나 소개팅코디로 예쁠 것 같아요.
굳이 트럼펫디자인이 아니라도 핑크색 모직스커트를 가진 분들도 요렇게 활용해보세요~
어두운 갈색 체크무늬 플리츠스커트와 황토색 숏코트, 스웨이드 롱부츠 패션입니다.
차분하고 무난해서 데일리룩으로도 괜찮고 10대~20대 결혼식 하객패션으로도 예쁘게 입을 수있어요.
빨간색과 남색이 발랄하게 어우러진 모직 플리츠스커트 스타일링입니다.
사슴니트 안에 흰색 셔츠를 입어서 더 깔끔해보이죠? 색깔도 명랑하고 니삭스와 옥스퍼드화도 어려보여서 10대훈녀코디로도 잘 어울릴 듯.
검은색이나 네이비색 주름치마를 입을 때 무난하게 참고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에요.
화사하고 부드러운 핑크색 타탄체크 트럼펫스커트에 장미꽃이 그려진 화이트티셔츠, 멜빵으로 밝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입니다.
타이트하게 내려가다가 플레어로 퍼지는 로맨틱한 디자인의 트럼펫치마코디는 이렇게 러블리룩&페미닌룩으로 연출하기 좋아요.
그나저나 이 사진....티셔츠와 모직스커트로 간단하게 입은 건데 왠지 섹시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연보라니트랑 입은 사진도 있는데 그거랑 분위기가 많이 달라요. 흰색옷도 의외로 섹시룩으로 어울리는 듯.
밝은 자주색 니트와 회색치마, 곰돌이목걸이, 회색퍼운동화로 전체적으로 회색과 자주색으로 매치한 트럼펫스커트코디입니다.
저렇게 커다란 곰돌이인형 목걸이를 했는데도....귀엽게 잘 어울리네요♡
아우터로는 패딩점퍼나 무스탕을 입어주면 1월 한겨울패션으로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완전 독특한 검정색 가죽 주름치마와 체크무늬 모직탑으로 세련되게 연출한 주름치마코디입니다.
보통 가죽치마는 미니스커트 길이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무릎까지 오는 길이로, 그것도 주름스커트로 만들다니 독특하죠!
낭만적이고 여성스럽게 입는 경우가 많은 트럼펫스커트지만, 이렇게 캐주얼하게도 입을 수 있다는 거!
체크무늬 빨간색 스냅백모자와 트위드스커트, 양갈래묶음머리가 잘 어우러져 큐트걸리쉬룩을 완성했습니다.
난 여성스러운코디가 안 어울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일단 이렇게 편안한 데일리룩부터 도전해보세요~
앤티크한 느낌의 블라우스와 핫핑크 주름스커트, 갈색 8부 롱코트로 세련된 패션피플스타일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색깔이 강렬한 옷을 강렬한 무늬의 옷과 매치하는 것도 이렇게 예쁘게 어울리니 시도해보세요~
결혼식 하객패션이나 소개팅옷차림으로도 예쁠 것 같은 넓은주름 플리츠스커트코디입니다.
무늬가 들어간 플리츠스커트도 의외로 예쁘죠?
자수가 들어간 살구색 가디건이나 분홍색 단화까지 딱 제가 좋아하는 러블리룩 스타일이에요♥
청록색 패딩점퍼와 베이지색 모직스커트 코디 조합도 튀지 않아서 1월~2월 겨울 데일리룩으로 입기 좋아요.
20대 후반부터는 여성스러운 옷차림에 익숙해지지만, 10대나 20대 초반의 경우 페미닌룩은 어색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죠.
그런 분들은 일단 이렇게 은근히 여성스러우면서도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보세요~
▼소녀감성 패션블로그 <앤의 달콤한 나날> 소식을 카스에서 알림받는 방법▼
▼치마 #1 : 카카오스토리에서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