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디&패션

코트 코디법 : 겨울옷이쁘게입는법 : 코트에_어울리는_가방/신발/머리

 겨울코트 #3 : 여자코트코디법 

 


오늘은 디자인이나 소재에 상관없이 여자 코트를 이쁘게 입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너를 예쁘게 입어도 어차피 단추만 잠그면 보이는 건 겉옷뿐이라서 아쉬웠던 기억이 한번쯤은 있으시겠죠?

그래서 겨울아우터를 그 자체로 예쁘게 입는방법을 익혀두는 것도 훈녀의 소양이 아닐까 싶네요.

코트에 어울리는 가방과 신발과 머리스타일, 모자 등 겨울코디사진을 살펴보면서

10대부터 20대까지 겨울코트를 활용한 겨울옷이쁘게입는법에 대해 배워보아요~♬




 

파스텔핑크색의 소녀감성 돋는 코트에 분홍리본을 뙇! 매어주니 로맨틱하고 걸리쉬한 느낌♥

겨울옷인데 의외로 라탄가방이 어울리네요. 신기...ㅇㅅㅇ

예쁜 왕골가방 가지고 계신 분들은 활용해보세요~




 

이 사진 때문에 오늘의 코트코디법 포스팅을 결심하게 되었죠.

볼드한 빅사이즈 목걸이가 유행한 지는 좀 되었지만 이렇게 겉으로 내놓고 코디하니 색다르지 않나요?

굵은 진주목걸이와 핑크코트 조합이 정말 이쁘게 잘 어울리는 로맨틱룩입니다.




 

허리를 조여주면서 페플럼을 돋보이게 하고 그 아래는 타이트하게 몸매를 강조하는 섹시한 갈색코트입니다.

이런 옷이 있다면 이너따위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 그냥 벨트만 꽉 조여입으면 정장 느낌의 오피스룩 탄생이죠.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겨울코트에 어울리는 머리로 모델언니 같은 업스타일헤어를 추천합니다~




 

장난감이 달린 듯한 너무 큰 것 같은 토끼목걸이라도 두툼한 겨울옷에 입으면 밸런스가 맞는다는 거!

어린이 목걸이 같은데도 은근히 잘 어울리지 않나요?

오프닝사진을 보면 부엉이 크로스백도 보이는데요, 토끼목걸이+부엉이가방+통굽구두로 코트와 어울리는 귀여운코디를 연출했죠.

발랄한 소녀스타일을 좋아하는 중학생, 고등학생 분들은 겨울옷 이쁘게입는법으로 참고하셔요~




 

새빨간 비비드레드코트와 베레모, 선글라스도 세련된 느낌이라 예쁘지만 이 사진의 포인트는 바로 팔찌랍니다!

겉옷 위에 목걸이를 한 것도 놀라웠지만 팔찌라니!!! 게다가 너무나 무난하게 어울리죠!

크고 화려한 팔찌를 가진 분들은 요렇게 여자코트코디법으로 활용해보세요~




 

위 사진의 상세버전이에요. 커다란 큐빅이 박힌 화려한 팔찌가 겨울옷과 잘 어울리죠?




 

곱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하늘색코트에 후드 달린 리본을 장식했습니다.

얼굴 아래에 큰 리본이 장식되어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뒤는 후드모자라서 따뜻하기까지♡

게다가 리본은 탈부착이 가능해서 더 쓸모있는 듯.

참, 귀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때 겨울옷에 잘 어울리는 머리로 요 언니의 헤어스타일을 추천해요!




 

연분홍색 원피스코트에 와인색 가죽 롱부츠의 조합.

가죽부츠는 보통 검은색이나 갈색이 많은데, 핑크색 옷이 많다면 버건디색 계열 부츠를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듯.




 

A라인 회색코트에 숄을 둘러서 따뜻하고 귀엽게 연출했습니다.

모델언니는 무난한 검정숄을 둘렀지만 컬러풀하고 귀여운 숄이나 화사한 파스텔톤 숄도 예쁠 것 같아요. 

예쁜 디자인의 스카프, 목도리, 숄을 가진 분들은 겨울아우터나 봄 트렌치코트에 활용해보세요. 




 

겉옷 때문에 뚱뚱해보이는 거 아닐까 염려되는 분은 요런 벨트 코디법으로 날씬해보이는코디를 해보세요. 

모델언니가 입은 옷은 애초에 벨트를 착용하게끔 만들어진 디자인이지만 그냥 일자코트에 벨트를 해도 예쁘답니다.

얇은벨트도 두꺼운벨트도 모두 겨울옷 예쁘게 입는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특별한 무늬가 없는 빨간색 데일리룩코트에 스카프를 장식하니 여성스럽고 패셔너블한 느낌!

밋밋한 겨울데일리룩이 싫증난다면 스카프를 코디해서 변화를 주는 건 어떨까요? 




 

큐빅이 박힌 카라장식을 초록색-연두색 계열 원피스코트에 코디해서 화려하고 깔끔하게 연출했어요.

보통 블라우스에 매치하는 저런 카라장식을 겉옷 위에 해도 어색하지 않다는 걸 보여주는 20대 겨울코디입니다.

코트색에 맞춰서 가방도 에메랄드그린 크로스백으로 매주었는데, 비슷한 색깔인데도 예쁘게 어울리는 코트+가방 스타일링이네요.

이너로 입은 연보라색 니트와 골드 스팽글 스커트가 옷 밖으로 살짝 보여서 더 여성스러운 듯♡



▼소녀감성 패션블로그 <앤의 달콤한 나날> 소식을 카스에서 알림받는 방법▼

 


 


노란색 #1 : 노란색니트/패딩

 


겨울코트 #1 : 케이프

 


겨울코트 #2 : 무스탕자켓+오버사이즈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