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한 D.I.Y

코바늘뜨기 : 예쁜_손뜨개아기모자 : 귀여운_코바늘뜨개질_아기모자뜨기

 코바늘뜨기-아기모자 #1 


저번에 아기덧신뜨기가 인기가 꽤 많았는데요, 가을 겨울에 아기용품을 코바늘손뜨개로 직접 만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귀여운 손뜨개아기모자 사진을 대량 방출! 

사실은 제맘에 쏙 드는 아기모자뜨기 사진만 가득 채우고 싶었지만 포스팅 하나를 채우기엔 부족해서 ;ㅅ; 

나름 관련성 있는 귀여운 아기가디건과 아기블랭킷(아기이불) 손뜨개소품도 함께 넣었습니다. 

코바늘뜨개질로 얼마나 귀엽고 예쁜 아기용품을 만들 수 있는지 함께 구경해요~ 




아기양모자

이런 귀요미 모자 같으니!!! 정말 여러가지 귀여운 아기모자를 보았지만 고양이귀나 토끼귀가 아닌 양귀가 달린 모자는 처음이에요. 

우리나라에서는 귀여운 쪽으로는 별로 존재감 없는 양이지만 이렇게 모자를 만들어서 씌우니 넘흐넘흐 귀엽네요♥ 




깜찍하면서도 특이한 디자인의 빨간 삐삐머리 손뜨개모자입니다. 

의외로 남자아기들에게도 유니크하고 귀엽게 어울릴 것 같지 않나요? 




위의 모자와 세트로 색깔만 다른 노란 삐삐머리 코바늘아기모자예요. 

손뜨개도안은 따로 없지만 뜨개질을 좀 아는 분이라면 요 정도 사진으로도 아기모자뜨기가 가능할 것 같아서 담아왔습니다. 

이 와중에 앞머리까지 달려 있어서 봐도봐도 귀여워요♥ 




이번에는 말괄량이삐삐? 빨간머리앤? 스타일의 긴 빨간머리를 땋아내린 디자인의 하늘색 모자입니다. 

이 디자인은 땋은머리가 귀를 가려줘서 얼굴 옆부분까지 따뜻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핑크색과 연두색이 너무나 예쁘게 어울리는 귀요미 수박 귀달이모자입니다. 

수박 모양이라 가을-겨울-봄까지 두루두루 씌울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에요. 

그나저나 저런 색깔의 털실은 국산에서는 보기 힘들 것 같네요....영국이나 일본 털실이 컬러감이 참 예쁘던데... 




모자보다 단발머리 아이가 더 귀여운 것 같은♥ 꽃 모티프 코바늘모자입니다. 

앞에 짧은 챙을 만들어주니까 더 앙증맞고 예쁜 것 같네요. 

핸드메이드로 직접 손뜨개 아기모자를 만드는 분들은 모자챙에 대해서도 참고하세요~ 




이것은! 엄마 아빠 아기가 세트로 쓸 수 있는 쿠키맨 디자인의 가족모자 세트! 

실제로 저런 디자인을 어른이 쓰고 다니기엔 조금 쑥쓰러우니 크리스마스 같은 이벤트 때 사진찍기 용도로도 괜찮을 듯해요. 

아이가 셋 있는 집이라면 아이들에게 조르륵 씌워주는 것도 귀여울 것 같고... 

도안은 없지만 단순한 뜨개 위주라서 코바늘뜨기를 조금 안다면 의외로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귀요미 벌 장식까지 뙇! 달려 있는 노란색 꿀벌가디건입니다. 

아기가디건은 어떤 것도 다 귀엽지만 이건 정말.....색깔 조합이나 꿀벌무늬나 브로치와 단추까지 퍼펙트하게 귀여운 가디건이네요. 

심지어 남자아기, 여자아기 구분없이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 

장식브로치인 꿀벌은 코바늘뜨개질로 만들었고, 가디건은 대바늘뜨개질로 만든 예쁜 손뜨개 아기옷입니다. 




위의 아기옷 뒷면이에요. 등에도 여왕벌이라고 글씨를 넣어서 뒷모습도 귀여워요♥ 

대바늘뜨기 실력이 좋은 분들은 아기가디건 만들 때 디자인 참고해보세요~ 




요건 책에 있는 사진을 카메라로 찍은 거지만 저 연두색 꽃 가디건이 너무 귀여워서 가져와 봤어요. 

뜨개책을 사서 가디건을 핸드메이드로 만들려는 분들은 책에 있는 기본 가디건에 요렇게 꽃 모티프를 달아주는 식으로 응용할 수 있어요. 




외국인들...특히 양키 계열?은 부엉이 모양을 많이 선호하는 것 같아요. 아기용품뿐 아니라 핸드백이나 티셔츠 등 패션소품까지 부엉이 모양이 많더라고요. 

이 뜨개소품은 부엉이모자와 발토시인데요, 겨울운동화 위에 이런 예쁜 토시까지 신겨주면 더 귀엽겠죠? 

부엉이 모양의 코바늘 도안은 심심찮게 볼 수 있으니 아기모자뜨기에도 활용해보세요~ 




크앙~ 하고 귀엽게 울 것 같은 깜찍한 사자모양 블랭킷(아기이불)입니다. 

아기이불로 쓰기엔 크기가 작은데....신생아에게 배 부분만 덮어주는 용도일까요? 

외국사이트에서 뜨개질 사진을 찾다보면 이렇게 작은 이불이 많더라고요. 

처음에는 손수건인가? 했는데 아가들 쓰는 이불이라고 해서 깜놀했었죠. 지금도 정확히 어디를 덮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귀여우면 장땡♥ 




십자수도안 #3 : 케이크, 꽃, 소녀


패션소품 : 모자 #1


리본네일아트 #1


 

소녀감성 패션블로그 <앤의 달콤한 나날>은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운영/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주소는 언제 바뀔지 모르니(ㅠㅠ) 카스에서 anne777을 친구추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