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녀감성 팩토리/글과 시

좋은글귀 이미지 : 힘이되는짧은글귀 : 영화속 명대사 : 디아워스

영화속 명대사 추천 : 힘이 되는 짧은글귀 : 위로가 되는 글

마음이 아플때, 괴로울때, 힘들때 마음을 다스리는 좋은글귀이미지



오늘도 제가 좋아하는 글귀이미지를 2장 들고 왔어요. 

하나는 영화 <디아워스>에서 제가 인상깊게 들었던 명대사이고, 또 하나는 어디에선가 보고 마음에 들었던 짧은 글귀랍니다. 

한번에 5장씩 팍팍 올리고 싶은 건 마음뿐이고; 현실적으로는 시간과 체력이 받쳐주지 않아서 당분간 좋은글 포스팅은 조금씩만 해야겠어요; 

아무래도 여기는 패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고 있어서 코디사진을 고르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ㅇㅅㅇ; 

하지만 비록 양은 적다고 해도 마음이 아플때나 삶이 지치고 힘들때 저에게 많은 힘이 되는 글이었으니 여러분께도 힐링이 되길 바랍니다♡ 




 

니콜 키드먼이 출연했던 <디아워스>에서 버지니아 울프가 말했던 영화속명대사입니다. 

극중 우울증을 심하게 앓았던 버지니아 울프 때문에 발랄한 성격의 저에게는 조금 힘든 영화였지만; 

마지막에 죽음을 택하면서 남긴 편지에 적혀 있던 이 말은 마음에 와닿았어요. 

정면으로 생을 응시하고, 알고, 이해하고, 사랑하고, 그리고 그것을 떠나보낸다는 말이...우울증에 대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정신적인 우울감으로 인해 그녀는 이 말을 남기고 자살을 선택했지만 저는 이 글귀를 삶에 대한 용기와 긍정으로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이건 출처가 어디인지 모르겠지만...사회생활 하면서 화가 날 때, 괴로울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적어두었던 글이에요. 

마음이 아픈 분들에게 힘이되는 짧은글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앤이 추천하는 좋은글귀 모두 보기